본문 바로가기
지역 맛집

충북 청주 맛집 추천 분위기 좋은 곳 - 청주 성안길 상상공장

by car-life 2021. 3. 12.

청주 맛집 추천 분위기 좋은 곳 - 청주 성안길 상상공장

오늘은 청주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근래에 청주를 방문할 기회가 많아서 이곳 저곳 맛집을 찾다가

발견하게 된 그곳!

청주 성안길에 위치한 '상상공장'입니다!

 

성안길 부근은 쇼핑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번화가인데요

이 부근에서 며칠 지내게 됐을 때 술이 너무 먹고 싶은데.. 밥집뿐이 없어서 찾고 찾다가

분위기가 좋은 술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게 되었어요

상상공장은 성안길 랄라블라가 보이는 골목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는 상당히 허름해서 여기가 맞는 건가.. 싶은 느낌이었는데

조금만 내려가면 바로 분위기가 달라지더라고요!

들어가는 입구에는 매장 내부가 훤히 보이는 통유리로 벽이 되어있어요

저기 보이는 상상공장의 로고!

왠지 감성이 느껴지네요

반층 더 내려가면 이렇게 철문으로 된 출입문이 있습니다

문이 닫힌 것 같지만 열려있답니다..ㅎㅎ

영업시간은 17시~0시 30분까지 라고 하네요!

따로 라스트 오더에 대한 언급은 없어요 ㅠㅠ

들어가면 오른쪽에 방명록을 작성하는 종이가 있고 손소독제도 잘 배치되어 있네요!

뒤에 보이는 엔틱 한 피아노처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요

메뉴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는데

상상공장은 샹그리아와 떠먹는 피자로 유명하다네요!

 

샹그리아는 와인 베이스에 제철과일들로 숙성시킨 술이에요

와인향이 느껴지면서 과일의 단맛까지 함께 느낄 수 있죠!

 

이외에도 화이트 와인 베이스와 보드카가 추가된 베이스로 만들어진 샹그리아도 있습니다

오늘 맛볼 메뉴는 '보드카 샹그리아'입니다

 

근데 샹그리아 430ml가 6천 원인데

1200ml가 2만 원이면.. 뭔가 이상한데..? 과일이 더 많이 들어가나..

상상공장은 세트메뉴의 구성이 엄청 좋았어요

커플분들이 오셔서 2인 세트 드시면 배 터지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2인 세트메뉴는 파스타와 떠먹는 피자 중 선택을 해야 하기에..

파스타를 선택하고 따로 판매하는 미니 떠먹는 피자를 같이 주문했어요!

기다리는 동안 사진도 한 컷 찍고~

기본 안주는 두부과자(?)와 생크림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샹그리아가 나왔어요

비주얼 합격!!

청포도와 사과, 딸기가 가득가득 들어가 있습니다

따로 준비해주시는 포크로 안쪽 과일까지 다 먹을 수 있어요!

먹다가 중간에 발견한 상상공장 로고..

급하게 한 컷 찍고

떠먹는 피자와 쌍벽을 이루는 칠리새우 타코입니다

2인 세트 기준 4장이 준비됩니다

칠리새우 타코는 세트 기본 구성 메뉴예요!

 

왕새우튀김 4마리와 흘러넘치는 감튀와 샐러드..

저기 보이는 소스가 존맛탱입니다ㅠㅠ

이렇게 앞접시에 올려서 둘둘 말아 한입에.. 크으

소스와 새우튀김 샐러드 감튀의 맛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거만 다 먹어도 배불러요!!

그리고 이어서 나온 떠먹는 피자!

한쪽은 페퍼로니 한쪽은 베이컨과 감자

피자라고 하지만 빵은 없어요! 그냥 치즈로만 된 피자예요

 

치즈가 많아서 느끼할 줄 알았지만 괜히 인기 메뉴가 아니었어요

하나도 안 느끼하고 그냥 술안주로 미쳐버린 맛..

세트메뉴 구성으로 주문한 쉬림프 상하이 파스타입니다

새우가 진짜 10마리는 들어가 있어요

 

해물파스타는 조금 비린 감이 있는 곳이 있는데

여기는 비린맛 하나 없이 깔끔한 맛이었어요

먹어본 파스타 중에도 맛있는 편에 속하는 맛!

 

양이 정말 많아요

이렇게 주문해서 드시려면 한 끼는 굶고 오시기를 권장드립니다..ㅎㅎ

매장의 분위기는 이렇게 되어있고 구석 쪽에는 2인석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커플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테이블이 많이 작아요

상에 음식을 놓을 수 없는 광경을 보시게 될 겁니다..

세트메뉴 주문하실 때는 4인 테이블에 앉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제 옆에 앉으신 모~든 분들이 샹그리아와 떠먹는 피자를 드시고 있더라고요

유명한 메뉴는 꼭 먹어봐야지ㅎㅎ 그만큼 맛있어요

 

그리고 따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주차를 하실 분들은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분위기 좋고 아기자기한데 맛있기까지 한 욕심 많은 분들은 꼭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지역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주 여행 맛집 추천 - 충주 예향정  (0) 2021.01.04
대전 맛집 - 카라멜 Karamel  (4) 2021.01.01

댓글